영이

ASL 시즌9 조지명식 잡담&주관적인 생각 본문

스타크래프트1/ASL 시즌9

ASL 시즌9 조지명식 잡담&주관적인 생각

간절한 영이 2020. 3. 12. 22:26

 

 

안녕하세요 간절한영이입니다.

ASL 조지명식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게요

 

ASL 시즌8 우승자인 이영호 선수가 1 시드 권한으로 권한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이영호 선수는 윤찬희 선수나  황병영 선수 중에 고민했었다네요.

황병영 선수는 옛날 팀 동료이기도 하고 친분이 있고, 윤찬희 선수는 이영호 선수 최신 제자니까요.

아무래도 제가 이영호 선수 여도 윤찬희 선수를 지목했네요.

윤찬희 선수를 설득하면서 지목을 하였습니다.

 

2 시드인 장윤철 선수는 황병영 선수 지목할 거라 예상을 하는데요

예상외로 송병구 선수를 뽑았네요. (저였으면 이재호 선수를 지목하지 않을까 싶어요)

황병영 선수를 지목하자니 황병영 선수가 여기 와서 A조 원한다고 했고 이영호 선수 도 황병영 선수를 원하니

뽑으면 뺏기니 송병구 선수를 뽑은 거 같네요.

맵도 테란이 어려운 맵이라 이재호 선수를 뽑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송병구 선수를 뽑은 건 개인적으로 의외군요

 

3 시드인 김성대 선수는 이경민 선수나 손경훈 선수 뽑을 거라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원래는 이경민 선수 뽑으려고 했는데 1 시드 눈치를 봐서 그런지 손경훈 선수 뽑았는데요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어요)

손경훈 선수는 자기 뽑으면 죽음의 조로 만든다고 하는데도 김성대 선수는 굴하지 않고 지명하였습니다.

(김성대 선수도 저저 괜찮다는 마인 드였을 거예요)

 

4 시드인 조기석 선수는  의외로 도재욱을 지명했네요..

(이재호 선수를 뽑고 딜을 하는 게 좋아 보였어요 서로 할만하다는 마인 드니까요)

도재욱 선수를 지명하는 대신에 원하는 선수를 뽑아준다 했는데

도재욱 선수는 이재호 선수를 뽑으려고 지명하러 나갔는데 주관이 흔들리고 황병영 선수를 지목한 게 아쉽네요.

조기석 선수가 이영호 선수 보고 황병영을 뽑아도 되냐 물어봤는데 단호히 안된다고 하는데 

당연히 황병영 선수는 뽑으면 안 됬었습니다.

이경민 선수나 이재호 선수를 뽑았어야 조기석 선수나 도재욱 선수가 윈윈 할 수 있었습니다.

 

손경훈 선수는 저그를 뽑으려고 남은 저그 선수들에게 의견을 물어봤는데요

저저는 선호하지 않아서 마지막에 남을 거 같은 저그는 뽑지 않고 박상현 선수를 지목하였네요

뭐 3 저그 조를 뽑겠다고 말했는데 손경훈 선수는 저그전만 연습하자는 생각인 건가 봐요.

 

송병구 선수는 이경민 선수를 설득하면서 뽑으려고 합니다.

이경민 선수는 오히려 A조에 가고 싶다고 하면서 자기 뽑으면 김민철 선수를 지목하겠다고 하였는데요.

송병구 선수는 굴하지 않고 이경민 선수를 지목하였습니다.

 

윤찬희 선수는 아무래도 맵이 테란도 안 좋고 뽑을만한 선수는 이재호 선수 바케 없습니다.

이재호 선수를 지목하면서 A조는 4 테란 조 사실상 확정입니다..

 

이경민 선수는 남은 3 선수 중에서는 자기가 진출하려면 임홍규 선수나 김택용 선수를 지목하는 게 좋아 보였습니다.

 

박상현 선수가 김민철 선수 나 김택용 선수 뽑을지 흥미진진했는데요

그래도 택시는 부담스러울 거라 생각하고 김민철 선수를 지목하였네요.

 

김택용 선수는 A조에 가고 싶었지만 A조는 갈 리가 없는 그림이었습니다.

 

뭐 예상대로 지명권으로 김명운 선수와 황병영 선수 자리 교체하면서 조가 완성되었습니다. 

ASL 시즌9 조지명식을 보니까 아무래도 코로나 여파인지 몰라도 다른 ASL조지명식보다 루즈했네요.

이번 16강은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흥미진진하겠군요.

 

 

반응형